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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 영상은 하루 5천 만 원 이상 벌었던 전설의 게임 플래피버드(Flappy Bird)의 클론 게임을 만드는 시리즈의 첫 번째 강의입니다. 유니티(Unity) 게임 엔진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누구나 따라 하실 수 있도록 설치 과정부터 상세히 설명해드리며 단순히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스토어 출시, 광고, 마케팅으로 게임을 사업화하는 것까지 다룹니다. 좋아요 눌러두시고 꼭 강의 끝까지 함께해주세요!

 

[조코딩 30만 구독자 이벤트 공지]

여러분이 만든 앱을 홍보하고 싶으시다면 이번 30만 구독자 이벤트를 참여해주세요! 심사를 통해 선물을 드리고 제가 직접 30만 유튜브 채널에 서비스를 홍보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.

- 참여 방법: 조코딩 강의를 참고하여 웹/앱/게임 제작 후 URL을 설문지로 제출

- 상품: 티셔츠 (100명) + 서비스 홍보 지원 + (TOP 10) 배달의 민족 3만 원 쿠폰

- 제출 기한: 2021년 12월 5일(일) 자정까지

- 당첨자 발표: 2021년 12월 12일(일) 유튜브 커뮤니티 공지 및 이메일로 쿠폰 코드 전송

- 이벤트 상세 내용 확인 및 제출 : https://forms.gle/Z9EeWFYuyuuCc2gL9

- 유니티(Unity) 다운로드 https://unity.com

- visual studio code 설치 가이드 영상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kRB3DTaJifI

- 이미지 에셋 다운로드 https://animalface.site/flappy

- .NET SDK 다운로드 https://dotnet.microsoft.com/download/dotnet/sdk-for-vs-code

- .NET 4.7.1 https://dotnet.microsoft.com/download/dotnet-framework/net471

- 안드로이드 USB 연결 드라이버 https://developer.samsung.com/mobile/android-usb-driver.html

 

목차

00:00 미리보기

00:03 인트로

00:08 강의 소개

00:30 조코딩 30만 이벤트

00:51 플래피버드(Flappy Bird) 소개

00:59 초보자도 가능한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 개발

01:12 강의 목차 소개 (자막을 켤 수 있습니다)

01:32 게임 엔진 소개 - 게임 엔진이란?

02:36 게임 엔진 소개 - 여러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

03:01 게임 엔진 소개 - 대표 게임 엔진 유니티와 언리얼

03:41 유니티(Unity) 설치 및 세팅

09:27 이미지 에셋 다운로드

10:29 이미지 나누기

11:59 유니티 화면 구성 소개 - Project, Scene, Hierarchy, Game, Inspector

12:58 배경 이미지 오브젝트 추가

14:13 게임 화면 비율 조정하기

16:27 새 오브젝트 추가하기

17:00 새 애니메이션 추가하기

20:48 게임 실행 및 Order in Layer 설정

22:23 땅 오브젝트 추가하기

24:00 땅 애니메이션 추가하기

26:43 중력 추가하기 Rigidbody2D

27:55 물리 경계 추가하기 Collider2D

30:14 지금까지 내용 중간 정리

30:40 점프 기능 추가하기 - 스크립트 추가

32:06 Visual Studio Code 연결하기

32:58 Visual Studio Code 개발 환경 세팅 - 익스텐션 및 SDK 설치

36:43 유니티 스크립트 기본 구조 파악하기

38:25 프레임(Frame)이란?

39:32 Start()와 Update()

42:00 점프 기능 구현하기

49:05 구글링 검색 꿀팁

51:00 게임 실행하기

51:15 점프 강도 조절하기

53:46 스마트폰에서 게임 실행하기 - USB 디버깅

57:12 스마트폰에서 플래피버드 실행하기

57:27 APK 파일 빌드하는 방법

57:46 30만 구독자 이벤트 소개 및 제출 방법

58:13 구독, 좋아요, 알림설정 부탁드립니다

58:22 아웃트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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