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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번 영상은 광고의 종류와 개념 및 용어를 정리해보고 인공지능 동물상 테스트 서비스에서 4일만에 200만원을 벌었던 카카오 애드핏(Kakao AdFit)을 이용하여 수익화를 하는 방법을 실습해보는 영상입니다. 추가로 동물상 테스트의 4월달 애드핏 수익도 공개합니다.

 

이 영상은 시리즈물로 구름IDE를 개발환경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. 이전 개발 과정이 궁금하신 분은 이전 영상을 시청해주세요! (영상별 단독으로 배울 것이 많으니 꼭 이전 영상을 봐야하는 것은 아닙니다.)

 

- 실전 수익형 웹, 앱 서비스 만들기 (인공지능 동물상 테스트)

https://www.youtube.com/playlist?list=PLU9-uwewPMe2-vtJAgWB6SNhHcTjJDgEO

 

- 카카오 애드핏(adfit)

https://adfit.kakao.com/

 

광고 방법

1. 애드 네트워크(Ad-Network)

2. 어필리에이트(Affiliate)

3. 직접 계약

 

광고비 계산 방법

CPM(Cost Per Mile) : 1000회 광고 노출당 금액

CPT(Cost Per Time) : 광고 노출 시간당 금액

CPC(Cost Per Click) : 광고 클릭당 금액

CPS(Cost Per Sale) : 광고를 클릭하고 구매까지 이어 졌을 때 금액

CPA(Cost Per Action) : 광고 클릭 후 광고주가 원하는 행동을 수행할 때 금액

CPV(Cost Per View) 광고 재생한 만큼의 금액

CPI(Cost Per Install) : 광고를 통해 어플을 설치한 건당 금액

 

'CPC'란 'Cost Per Click'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.

카카오애드핏 매체별 보고서에서는 매체 및 광고단위별로 한 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하며, 

카카오애드핏 속성별 보고서에서는 광고유형별로 한 클릭당 벌어들이는 CPC 값을 제공합니다.

또한, CPC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

 

'CTR'이란 'Click-through rate'의 약자로 실제 광고 노출 수 대비 클릭 수 비율 즉, 광고 클릭률을 뜻합니다.

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- CTR = 클릭 수 / 광고 노출 수

 

eCPM(Eff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)'은 1,000회 노출 기준으로 얻을 수 있는 예상 광고 수익을 뜻합니다. 

eCPM의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

- eCPM = 총 광고 수익 / 총 광고 노출 수 x 1000

 

'Fill-rate'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.

즉,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.

Fill-rate = 총 광고노출수 / 총 광고요청수

 

CPC는 매체에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가변적이고,

매체 지면의 효율에 따라 입찰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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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영상은 구름IDE에서 에반젤리스트 활동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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